글모음

KSTQB(FL-AIT) 3일 공부 턱걸이 합격 (3) 본문

프로그래밍 공부/자격증, 교육

KSTQB(FL-AIT) 3일 공부 턱걸이 합격 (3)

Nova_61 2020. 11. 24. 11:41
728x90
반응형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3일간의 교육과정을 듣고 시험 친 KSTQB 결과가 드디어 나왔다!

결과는 KSTQB를 접수했던 sten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처음에 결과보고 점수 27이 뭔가 해서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총 40문제 중에 맞은 문제 수라고 답변을 받았다 ㅋㅋㅋㅋ 이런..

총 40문항에 26개를 맞춰야 합격인 시험인데 27개를 맞췄는데 고객센터 사람도 글 쓰면서 웃겼을듯 ㅋㅋㅋㅋ

 

나름 시험을 칠 때는 다 아는 문제였는데 확신에 찬 상태에서 당당하게 절반을 틀렸나 보다.. 진짜 아슬아슬했다.
그래도 3일동안 부산까지 가서 공부한 보람이 있었다.

 

자격증 제작시작 전까지 자격증에 표시될 정보(이름) 정정을 받는다 하니 
만약 이름을 잘못 쓰거나 정정할 사항이 있으면 시험을 접수했던 stern 사이트에서 문의하면 된다.
나는 11월 24일에 자격증을 받았는데, 시험치고 3주 뒤면 온다고 생각하면 된다.

등기 발송이니 주소지를 제대로 적었는지 꼭 확인하자.

 

 

일정은 시험 시행 2일 전까지 접수받고 발표는 2주 후, 자격증 제작과 발송은 3주 후라고 생각하면 된다.

 

[ 자격증 ]

시험 3주 후 드디어 기다리던 자격증을 받았다! 우체국 등기로 발송되니 주의하시길

시험을 칠 때 강사분이 자격증 획득의 유일한 증거가 배송될 자격증 문서라고 했었는데 자격증 번호는 홈페이지에 있으니까 괜찮은듯하다

아마 재발급이 안된다는 말을 하신건가 모르겠다. 여튼 잃어버리지 말자

[ 후기 ]

거의 2~3일동안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는 게 말이 되나 싶었는데 말이 된다. 강사님 감사합니다 ㅠㅠ

만약 엄청 어려운 계산 문제나 문제가 꼬아서 나왔으면 큰일 날뻔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