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모음

Kriss 데이터 구축 프로그램 개발기 - 프로그램 관련 안내 본문

프로젝트

Kriss 데이터 구축 프로그램 개발기 - 프로그램 관련 안내

Nova_61 2021. 6. 1. 22:35
728x90
반응형

요즘 Kriss 데이터 구축 프로그램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이 많아서 짧게나마 적습니다.

먼저 프로그램 공유에 대해 많이 물어보시는데, 제가 만든 프로그램은 저는 더 이상 쓰지 못하기에 공유할 생각입니다.

다만, 제가 사용하려고 만든 거라 세팅 방법이나 사용방법 없이는 프로그램만 드려도 사용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그렇기에 프로그램 개발기를 적으면서 함께 사용방법과 몇 가지 주의 사항들을 포스팅에 차차 적을 생각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제가 적어놓은 개발기 2~4는 완성된 것도 아니라 시간이 날 때 차차 수정해나가고 있습니다.

 

저도 일이 있는지라 아마 한 달 ~ 두 달 정도의 시간이 걸릴 듯합니다.

2 기분들이 1기인 저처럼 교육 과정 한 달 후 2번째 달부터 업무에 들어간다고 치면 충분한 시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동 업로드, 텍스트 추출, 단어 태깅, 이미지 라벨링 도우미 기능들이 있고

사전에 설치해야 하는 것들이 조금 있지만, 세팅이 어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저만 볼거라는 생각에 올리고 있었는데 

크리스 구축 사업에 대해 사업이 끝난 이후로도 공개하면 안된다는 관련 규칙을 미쳐 생각하지 못한 제 불찰로 KRISS 측에서 주의가 들어왔네요..

크리스 구축 사업 내용은 제외하고 글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 21.06.03

데이터 구축 사업 관련 정보를 제외한 프로그램 설명과, 제가 개발한 프로그램 공유가 가능한지 Kriss측과 통화를 해 본 결과

Kriss 측에서 법적으로 검토를 해봐야 한다고 말씀하셔서 현재 검토중입니다.

금전적 목적으로 개발을 한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판매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상황이 진행되면 더 적겠습니다~

저는 이제 더 이상 권한이 없어서 못 쓰는거라 허가가 나면 좋겠네요 ㅎㅎ

허가가 안나면 Kriss 와는 전혀 상관없지만 업무에는 활용이 가능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해 txt 파일로 만드는 기능은 공유가 가능할 듯 합니다. 깨진 논문 작업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