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모음

대코캠 4기 후기 + 우수활동자 선정 + 장학금(대학생 코딩 캠프) 본문

프로그래밍 공부/기타

대코캠 4기 후기 + 우수활동자 선정 + 장학금(대학생 코딩 캠프)

Nova_61 2021. 5. 25. 19:32
728x90
반응형

한 달간 진행하는 대코캠(대학생 코딩 캠프)

참여하게 된 계기는 링커리어에서 대외활동 뭐 없는지 살펴보다가 온라인 코딩 캠프가 있어서 온라인으로 개발 프로젝트하는 건 줄 알았다.

알고 보니 온라인 인강 듣는 거..

 

처음에는 온라인 강의 듣는 걸 코딩 캠프라고 포장한 느낌이라 별로였는데 홈페이지에 강의 목록이 끌리는 게 많았다.

대부분 내가 배우려고 염두에 두고 있었던 리스트들 (MySql, JavaScript, OOP, 알고리즘, 인공지능 - 딥러닝, 머신러닝...) 등 종류가 엄청 많았다.

여기는 질보다 양인 사이트는 아니겠지 하면서 별 기대 없이 강의 질 별로면 빠르게 강의 들으면서 모르는 개념이나 잡아 가보자 하는 생각이었는데

 

강의 질이 생각보다 좋았다.. 너무 좋았다..

진짜 하루 종일 공부했다 ㅋㅋㅋ 기대 안 했다는 사람 치고는 좀 많이 들었는데

중간 점검 top 10에도 들고 마지막 날엔 top 5에 들어서 우수 활동자까지 돼서 장학금까지 받음

뻘쭘하다 ㅋㅋㅋㅋㅋ

 

 

[ 수강 + 우수 수강자 인증 ]

 

한 달 동안만 325시간 넘게 이수해서 top 5에 들었고 장학금 5만 원도 현금으로 입금해준다고 들었다.

대코캠 코드잇 수강권이 5만 원이었는데 나는 9000원에 공부 한셈이다 ㅋㅋㅋㅋ

 

< 장학금 인증 >

우수 활동자로 뽑힌 뒤에 대코캠 카페에서 장학금 지급을 위해 계좌를 알려드렸는데

얼마뒤에 입금 되었다 ㅋㅋㅋ 

 

[ 들었던 강의 리스트 ]

  • 웹 퍼블리싱(CSS, HTML) : 프런트엔드 공부를 예전에 했었지만 좀 오래 지나서 모르는 거나 마찬가지였음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Python, JavaScript) : 객체 지향 개념을 거의 잊고 있었고, python에서 몇몇 keyword들이 이해가지 않는 상황이었음
  • 개발자를 위한 SQL 데이터베이스 : MySQL 책 한 권 사서 공부해볼까 생각했는데 미루고만 있었다..
  • JavaScript 초급 + 중급 : JavaScript는 아예 모르고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됨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서 추가로 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 머신러닝), Django 웹 개발, Node.js 시리즈까지 들을 생각이다.

쓰고 보니 코드 잇에 있는 강의 다 듣겠다는 거지만 ㅋㅋㅋㅋ

홈페이지에 있는 강의는 24개인데 여기서 추가로 React라던가 Docker 강의 같은 것도 올라올 모양인데 빨리 올라왔으면 좋겠다.

 

[ Codeit 장점 ]

인프런 끊었으면 2개 강의 가격일 텐데 대코 캠에서는 여러 개를 들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고

무엇보다도 과제가 정말 좋다..

그냥 돈 안 내고 유튜브나 인프런 인강을 들으려면 개발 환경 세팅 똑같이 따라 했다가 꼬여서 골머리 썩이고 그러는 일이 많았는데

코드 잇에서는 홈페이지 실행환경에서 그냥 명령어를 쳐서 바로 진행하면 돼서 진짜 편했다.

웹은 그러는 곳 많이 봤는데 MySQL 배우는데 DB도 홈페이지에서 돌아가서 감동..

 

MySQL은 실습 간단하게 하고 끝날 줄 알았는데 실습 난이도도 갈수록 높아졌고, 후반엔 모델링 설계 기법까지 나올 정도로 깊이 있게 들어가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특히 JavaScript 중급 과정 마지막 챕터에 나오는 Promise 객체, 동기 비동기 부분은 진짜 대박이였다..

유튜브에 한글 강의, 영어강의 다 쳐봐도 codeit보다는 자세하지 않다.

이 챕터는 진짜 까먹을 때마다 여러 번 볼 생각이다.

 

[ codeit 카페, 참여자 ] 

5기부터는 랜선 스터디 참여 + 챌린지 완료 조건들이 더 생겨서 복잡해졌던데 그래도 듣는 사람이 더 많아지고 있다.

4기 참여 사람이 660명이었으면 5기는 1100명..

 

 

진짜 한 달이라도 더 일찍 시작할걸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지금이라도 열심히 공부 중이다.

html, css 웹 기본 개념들을 다 까먹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다시 잡을 수 있어서 좋았고,

진짜 모르고 넘어가기만 했던 개념들이 너무 답답했는데 codeit 덕분에 정리할 수 있었다.

 

코드잇에서 html, css부터 다시 공부하면서 JavaScript도 배웠고,

이제는 더 깊게 React를 배우면서 웹 공부를 하는 중인데 여기서 배운 게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솔직히 학교에서 웹 배운 것보다 여기서 더 깊게 배운듯해서 현타도 온다..

 

챌린지 종료 후에도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

728x90
반응형
Comments